패밀리사이트
1위 해커스에서 최단기 목표달성! 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펼침 근거문구 보기
한경비즈니스 선정 2019 한국브랜드선호도 교육(교육그룹) 부문 1위 해커스
close
close
닫기 영어회화 평생 0원반 자세히보기
HOME > 고객센터 > 자주 묻는 질문
  • 자주묻는 질문

    회원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은
    FAQ를 통해 해결해 드리겠습니다.

    FAQ
  • 1:1상담

    해커스인강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한
    점이나 문의사항을 상담해 드립니다.

    1:1상담
  • 공지사항

    해커스인강에서 알려드리는 소식입니다.
    서비스 이용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    공지사항
  • 해커스인강에 바란다

    수강생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나
    새로운 아이디어에 귀 기울이겠습니다.

    의견전달

자주 묻는 질문 회원 여러분의 궁금한 사항은 FAQ를 통해 해결해 드리겠습니다.

■ 강의 수강시 녹음이 되지 않을 경우 / 녹음파일 생성 오류
2011.04.14


* 참고

녹음파일 생성시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.
대략적으로 녹음음원 파일 생성시간 약 30~45초 정도로 1분 이내에 녹음 음원 파일 확인이 가능하십니다.


크롬 브라우저에서 이용 부탁드립니다. (IE 사용 X)  



▼ 강의 수강시 녹음(마이크기능) 사용시 필요한 사항


1. 해커스인강에서 녹음기능 사용시, PC 크롬 브라우저에서 "마이크 기능이 되는 헤드셋"으로 이용부탁드립니다.
(*휴대폰이나 일반이어폰 사용시, 녹음이 되지 않습니다.)


2. Window 10/ Edge의 경우, PC 설정 내 Edge에서 마이크기능이 사용가능하도록 설정이 필요합니다.


1) 시작 > 설정 > 개인 정보 > 마이크
2) [앱에서 내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] 및 [마이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앱 선택 -> Edge] 옵션 On
3) 강의 웹 창에서 설정방법은 Explore와 동일합니다.



3. 강의 웹 창에서 마이크 기능 허용하여야 정상적으로 녹음이 진행됩니다.

ⓐ 크롬에서 강의 수강할 경우, 우상단에 있는 마이크 엑세스 허용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.(아래 예시 이미지 첨부)
[예시 이미지]





ⓑ Explore에서 강의 수강할 경우, 좌상단 마이크엑세스 허용 버튼 클릭하여야 합니다.
 2021년부터는 Explore에서 정상적으로 녹음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, 크롬 브라우저로 이용 부탁드립니다.
 (아래 내용은 참고용)

**좌상단 마이크엑세스 허용 버튼 미노출 시, 우클릭-> 전역설정 -> 카메라 및 마이크 -> 사이트별 카메라 및 마이크설정 -> class.champstudy.com 허용하여 적용하여야 합니다.

1) 강의창 - 좌상단 우클릭 - 전역설정 클릭



2) 사이트별 카메라 및 마이크설정 클릭




3) classs.champstudy.com 허용 확인.